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


그 유명한 'Time'지가 딱 6그룹 골랐다

By 이유정

Feb 13, 2018

방탄소년단, 트와이스, 엑소, 레드벨벳, 아이콘, 세븐틴. 미국 타임지가 지난 9일(현지시간) ‘당신이 알아야 할 최고의 K팝’으로 꼽은 여섯 그룹이다. “현재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에 있고, 가까운 시일 내에 미국 핫 100으로 건너뛸 잠재력이 높은 그룹들”이라고 밝힌 타임지.

타임지가 본 이들의 매력은 무엇일까?

왼쪽부터 방탄소년단, 엑소, 트와이스, 레드벨벳, 아이콘, 세븐틴. [사진=빅히트·JYP·SM·YG·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]

#방탄소년단
“방탄소년단의 성공엔 음악과 매력이 뒷받침됐다. 그들의 매력은 쾌활한 무대 에너지와 특유의 개성, 꾸준한 SNS 활동에서 나온다. 호소력 짙은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연출과 (멤버들의) 뛰어난 패션, 칼군무를 과시한다.”

#트와이스
“각 멤버들이 그룹 내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낸다. K팝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걸그룹인 소녀시대와 영국 걸그룹 스파이스 걸스(Spice Girls)의 뒤를 잇고 있다. 수준 높은 연출과 안무의 뮤직비디오 역시 인상적.”

#엑소
“때론 힙합 사운드에 랩을 하고, 때론 EDM 비트에 노래를 부른다. 그들의 유연한 음악 스타일은 지난 6년간 정상의 인기를 다툴 만큼 확실히 강하다. 2017년 트위터 합류 이후 트위터는 ‘가장 유명한 새 멤버’로 엑소를 꼽았다.”

#레드벨벳
“생기 넘치는 댄스와 부드럽고 섹시한 소울 사운드(아리아나 그란데가 다섯 명이라고 생각해보라)는 여성 팬층의 큰 지지를 받으며 여러 장르의 팬들에게 어필한다. 보여줄 것이 더 많이 남은 그룹.”

#아이콘
“이전 곡들과는 다른 스타일의 ‘사랑을 했다(LOVE SCENARIO)’는 그들이 다양한 범주를 오가며 작업할 수 있는 폭을 가졌다는 걸 보여준다. 2018년 더 넓은 무대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.”

#세븐틴
“보컬, 힙합, 퍼포먼스의 서로 다른 세 유닛에 중점을 둔 맨파워를 지녔다. 현재 한국 차트에서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그룹.”

이유정 기자/kula@heraldcorp.com

Back to List
MOST READ